전국적으로 빈대가 확산하고 있는 가운데 정부 방제 작업이 한참 진행 중입니다. 11월 3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 4주간 '빈대 집중 점검 및 방제 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는데요 현재 빈대 살충제의 효과가 부족하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습니다. 이렇게 빈대 확산 및 살충제 관련 소식이 기반하여 빈대 관련주 테마주가 형성되면서 시장에서 회자되고 있는 종목들 위주로 간추렸습니다.
테마주(빈대 대장주, 관련주)는 단순 연관 고리만 있어도 급등락 하는 경우가 많으니 투자에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빈대 관련주
경남제약 : 비(非) 피레스로이드 성분 해충 기피제 판매 (모스펜스)
동성제약 : 무독성 살충제 '비오킬' 판매 ( 빈대 퇴치제 판매로 급등세 이어가고 있음.)
대한뉴팜 : 진드기 구제제 '응애킬' 출시 등
우진비앤지 : 해충방제 특허 취득 이력
성보화학 : 작물보호제 전문업체로 살충제 등 판매 (피롤계 살충제 '컷세이퍼' 판매)
파루 : 방제기, 소독기 등 판매
전국적으로 빈대 출목소식에 매트리스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이 수혜를 볼 것이란 관측도 나오고 있다고 합니다. 한 증권업계 관계자는 “생각보다 빈대의 심각성이 크다 보니 테마로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다”라고 전했습니다.
커지는 빈대 공포감에 경남제약과 파루는 이틀째 강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살충제 판매업체(네오니코티노이드)
대성미생물 : 축우제품 전문 생산업체, 항균성 및 항원충성제, 번식기 장애치료 , 럼피스킨병 관련주 이기도 함.
경농 : 네오니코티노이드에 속하는 살충제 '모스피란' 등 판매
조비 : 경농 자회사 (비료 전문 업체)
인바이오 : 네오니코티노이드계 살충제 '웜해머' 제조 (누보 판매)
누보 : 네오니코티노이드계 살충제 '웜해머' 판매
소 바이러스성 질병인 '럼피스킨 병' 피해는?...대성미생물 주가 기세등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