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비트코인, 재테크, 앱테크

휴머노이드 로봇 관련주

휴머노이드 로봇 관련주

휴머노이드 로봇 관련주

이번 ai데이 이후에 FSD에 가장 최신 베타 버전 10.69.2.3이 공개될 것으로 예정된다. 지금 현재로서 베타테스트를 하는 사람들은 10.69.2.2를 사용 중에 있는데, 사용자들로 부터 엄청난 극찬을 받고 있다. 그리고 현재 이 사람들로부터 공통적으로 발생되는 문제들을 체크하고 있다. 이 문제들에 대해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는데, 일단은 계속해서 수정되어야 할 사항으로는 차선변경과, 좌회전 우회전 신호를 받고 움직이는 것과 제한속도 부분에서도 약간의 오류가 있는 것으로 지적되었다. 예를 들어 보통 고속도로에서 빠져나가는 경우 길 오른쪽 끝에 있는 경우 차선을 변경하지 않고 빠져나가야 하는데, 이번 베타버전은 간혹 그러한 것을 읽어내지 못해서 오류를 범하는 경우가 있다고 한다. 좌회전 우회전 신호를 받고 움직이는 경우도 테슬라의 자율주행은 카메라를 통해 인지하게 되는데, 만약 앞차량이 좌회전과 우회전 신호를 가려버리는 경우가 생긴다면 어떻게 조치를 해야 하는지 혹은 신호가 희미하게 나와 읽어내지 못하는 경우에는 어떤 대체가 이루어져야 하는지에 대한 검수가 필요하다. 정말 이렇게 디테일한 부분은 사람들도 운전하다가 못 보고 헷갈려서 지나쳐 버리는 경우가 있듯이 자율주행도 이런 사항에서 난항을 겪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이번 테슬라 ai데이에서는 향후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이 FSD 베타의 버전의 정확성은 올라갈 것이고, 완성도는 더욱더 높아질 것으로 보이는 자료들을 공개할 것으로 예상된다.

테슬라봇

ai데이에서 가장 핵심인 로봇 전 세계의 과학자들과 업체들이 집중하고 기다리는 시간이다. 이번 연도 5월에도 사람이 물건을 옮기고 받고 하는 몸에서 가장 중요한 '손'을 머스크는 로봇의 손가락 사진을 보여주면서 로봇 사업이 얼마만큼 진보하고 있는지 보여주었다. ai데이에서 테슬라 봇에 대해 가장 중요한 두 가지는 먼저 과연 얼마만큼의 생산력과 어느 정도의 기술력을 보유했는지에 대해서가 논점이 될 것이다. 또 자신의 공장에서 로봇을 사용할 수 있을 정도가 된다면 자동차가 아닌 robot이 더 많이 팔리는 상황이 벌어질 수도 있다. 올해 일론은 TED에서 이런 이야기를 했다 옵티머스가 자동차의 한대 금액보다 훨씬 쌀 것이다.

로봇관련주 전망

단 조건이 있다, 자동차를 대량 생산하 듯이 robot 또한 대량 생산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전기차보다 싸게 되려면 냉장고나 TV처럼 옵티머스 또한 그렇게 생산이 이루어져야 하는 부분인데 일론은 TED에서 말한 것과 같이 예상하고 있다. 사이버트럭에 관해서도 어느 정도 정보를 풀어낼 것으로 예상된다. 미국에서 주목받고 있는 트레이더 캐시우드는 향후 5년이 기대된다며, 테슬라 주가는 4600달러, 비트코인은 50달러로 예측하고 있다. 전기차로의 움직임이 가속화하는 가운데, 향후 5년이 매우 흥미롭게 보인다고 했으며, 올해 전 세계에서 약 800만 대의 전기차가 팔릴 것이고, 5년 안에 6000만 대가 공급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때 테슬라 살 걸 늦지 않았다고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