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비트코인, 재테크, 앱테크

이더리움 코인 향후 전망은?

이더리움 코인 향후 전망은?

이더리움 코인 향후 전망은

가상화폐를 해보신 분들이라면, 아니 심지어 해보지 않은 분들도 다 아는 사실이 있습니다. 가상화폐에서의 1등은 비트코인이고, 2등은 이더리움입니다. 그리고 조금 더 세분화하자면 비트코인은 가상화폐의 상징 그 자체이고, 이더리움은 알트코인 내에서 시가총액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비유가 이상할 수 있겠습니다만 드래곤볼로 비유하자면 BTC는 손오공이고 ETH는 베지터 정도 되려나요? 이더리움이 비트코인에 비빌 수는 없습니다만 그렇다고 나머지 녀석들이 이더리움에게 비빌 수 있는 수준이 아닙니다. 현재 대부분의 NFT는 이더리움 위주로 돌아가고 있고, 네트워크도 ETH를 기반으로 생성된 블록체인들이 많이 있습니다. 다시 말해 알트코인을 주도하는 가상화폐는 결국 이더리움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시장이 안 좋다 보니 이더리움 코인 가격이 현재 글을 적고 있는 시점에서 원화로 약 152만 원입니다.

이더리움 코인 가격과 향후 전망

가장 먼저 이더리움 코인에 대한 기본적인 개요를 짚고 넘어가도록 할게요. 이더리움은 2013년에 비탈릭 부테린이라는 개발자가 제작하였습니다. 위에서 제가 설명드렸던 대로 많은 앱이나 토큰들이 ETH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NFT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폴리곤, 클레이튼, 솔라나와 루나(둘 다 망했지만..) 등이 있습니다만 이더리움의 거래량이 압도적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가상화폐의 성공 관건은 결국 커뮤니티라고 생각을 합니다. 즉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신뢰를 갖고 모이느냐가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해요. 그런 관점에서 이더리움은 이미 성공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가상화폐가 그 자체로는 사실 쓸모가 없잖아요 가치가 없는 가상화폐에 사람들이 돈을 투자하다 보니 분위기로 인해 가치가 생겨나는 것입니다. 하여 저는 비트코인을 제외하고는 전부 다 폰지 구조라고 생각을 합니다. 이더리움도 마찬가지이고요, 비트코인은 최초의 가상화폐이다 보니 상징성이 있습니다만 나머지는 말만 탈중앙화가 사실상 다 중앙화 코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더리움 코인 가격을 향후 좋게 보는 이유는 알트코인계의 일인자이기 때문입니다. 사람들 사이에서 이더리움에 대한 믿음이 오랫동안 형성되어 왔기 때문에 앞으로도 그럴 것이라고 생각해요. 가령 조금 되었습니다만 아직도 유행하는 포테이토 NFT입니다. 마케팅이 잘되어서 현재 바닥 가는 2.58 ETH입니다. 막말로 글로벌하게 NFT를 판매하려 하는데 클레이튼으로 진행하면 누가 살까요.. 결국 누가 사야 가격이 부흥되는데 한국인들끼리 해봤자 다들 던지기 급급해할 겁니다. 이외에도 크립토펑크라는 아주 오래된 이더리움의 근본 NFT가 있습니다. 심지어 아직도 1억 원이 넘는 가격에 거래가 되고 있더군요. 총거래량은 무려 108만 ETH입니다. NFT를 조금 해보신 독자님들은 알고 있을 겁니다. 대부분의 니프트는 6개월을 버티지 못하고 나락을 갑니다. 왜냐하면 NFT라는 게 애초에 장기적인 프로젝트가 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말로에는 거래량이 0으로 되어 사실상 팔고 싶어도 팔 수가 없는 그런 상태에 다다릅니다.

이더리움의 크립토펑크는 NFT의 시조

이더리움은 상징성이 있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비싼 가격에 거래가 됩니다. 이게 일종의 예술품과 같은 개념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지금은 에셋파킹을 위해 크립토펑크를 홀딩하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아까 말씀드렸다시피 클레이튼, 솔라나, 폴리곤 등 여러 가지 체인이 존재합니다만 이더리움을 이길 수는 없습니다. 트렌딩 기준으로 24시간 거래량의 1등부터 6등까지 모조리 ETH가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럴 수밖에 없는 게, 계속 강조 들여왔습니다만 알트코인의 아버지가 이더리움이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루나, 클레이튼 같은 쓰레기 코인들은 엄청난 하락을 보여왔기에 상대적으로 덜 떨어졌으며 앞으로 미래가 유망한 이더리움에 자산이 몰려드는 것도 어느 정도의 요인이 되겠죠. 과거에는 이더리움의 생태계가 작았다 보니 별 힘이 없었습니다만 코로나 이후로 금리가 낮아짐에 따라 자산 유입 + 생태계 및 커뮤니티 확장으로 인해 이더리움 코인 가격을 급상승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더리움 최근 시세동향

최고가 약 5000불을 찍고 현재는 약 1200불이라는 시세에 위치해 있습니다. 1년 기준으로 무려 약 68%가 하락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언젠가는 다시 상승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단순합니다만 이더리움이 알트코인의 지표이기 때문입니다. ETF로 치면 코스닥 정도 되려나요? 따라서 가상화폐 시장이 좋아졌을 때 이더리움 가격이 상승해야 정상적인 방향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막 스무스하게 상승하기보다는 우여곡절을 좀 겪을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이제껏 가상화폐의 빙하기가 찾아왔을 때는 보통 2년 정도가 소요되었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금리 문제도 있고 하니 역시 빠르게 회복하는 건 어렵다고 생각해요. 하여 2024년부터 상승을 하되 이전의 최고점에 도달하기에는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이더리움 코인 가격, 전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올해는 작년과 다르게 많이 버시고,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돈도 중요하지만 건강하지 못하면 아무것도 못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라요,